티스토리 뷰

IT/JAVA

3. Java 제어문

a-toz 2017. 11. 9. 18:45

**키보드로부터 입력받기


Scanner 변수 = new Scanner(System.in);

//Scanner라는 클래스는 java.util 패키지 소속이기 때문에 

//상단에 import java.util.*을 추가해주어야 합니다.

//직접 추가하지 않고 Scanner 클래스 이름 위에 마우스 커서를 놓//으면 import 하는 구문을 자동으로 삽입한다고 알려줍니다.


1.문자열 입력받기

String xxx = 변수.nextLine();


2.정수 입력받기

int xxx = 변수.nextInt();


3.실수 입력받기

double xxx = 변수.nextDouble();


=>주의할 점은 입력받기로 한 자료형으로 입력을 해주어야 하고 입력받기 전에 입력할 내용에 대한 문자열을 출력주는 것이 좋습니다.


**번호와 이름을 입력받기 위한 예제


import java.util.Scanner;


public class KeyboardInput {
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//키보드로부터 입력받기 위한 객체를 생성
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
System.out.print("번호를 입력하세요:");

//하나의 정수를 입력받아서 num에 저장

int num = sc.nextInt();

sc.nextLine();

//입력받을 때 출력할 문장

System.out.print("이름을 입력하세요:");

//하나의 문자열을 입력받아서 name에 저장

String name = sc.nextLine();

System.out.println("번호는 " + num + " 이름은 " + name);

//sc 사용을 더 이상 하지 않겠다고 알려주는 코드

//HW나 OS 자원을 사용하는 코드를 작성할 때는 마지막에 반드시

//자원해제를 해달라고 요청을 해야 합니다.

//파일, 데이터베이스, 네트워크, 그래픽 등이 HW 나 OS자원을

//사용하는 것입니다.

sc.close();

}


}



** if

1. 단순 if 문

조건식이 참일 때만 내용을 수행하는 경우에 사용


if(boolean 변수 또는 boolean이 나오는 식){

참일 때 수행할 내용;

}



























'IT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6. Java 주요 클래스  (0) 2017.11.09
5. Java 상속과 다형성  (0) 2017.11.09
4. Java 클래스 기본 개념  (0) 2017.11.09
2. Java 연산자  (0) 2017.11.09
1. 자바의 개요  (0) 2017.11.09
댓글